남창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남창고등학교는 1954년 개교 이래 지금까지 11,860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빛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교입니다. 더욱이 2010년에는 울산 최초의 기숙형 공립자율학교로 지정이 되어 지역의 신흥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본교는 지··체를 갖춘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독서하는 남창인, 건강한 남창인, 창의적인 남창인을 경영방침으로 정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독서를 통해 개개인의 잠재력을 발현시키고, 다양한 봉사활동과 운동을 통해 정신과 몸이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교육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개인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맞춤식 교육활동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과 기숙사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학력향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꿈을 품고 도전하는 학교, 선생님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지는 학교, 학부모와 지역 사회가 신뢰하고 사랑하는 학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가 하나가 될 때 최고의 성과가 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남창고등학교가 대운산 자락처럼 우뚝 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남창고등학교장   임 규 주